모노레일의난장판 :: 첫 눈 / 박성우

2007. 11. 2. 23:46

첫 눈 / 박성우

첫눈 / 박성우

첫눈은 강물에게로 가서 강물이 되었다
첫눈은 팽나무에게로 가서 팽나무가 되었다

강물도 팽나무도 되지 않은 첫눈을
맨손으로 받고 맨손으로 모아,
꽁꽁 뭉친 첫눈을 냉장고에 넣었다

긴긴 밤 시를 쓰다가도
긴긴 밤 외롭단 말을 하려다가도
냉장고 얼음 칸을 당기면
첫눈 내리던 희푸른 밤이 찾아왔다

자울자울 졸던 강 건너 먼 불빛은
첫눈 내리던 강물을 찰바당찰바당 건너오고
눈발은 팔랑팔랑 팽나무 가지를 흔들어 깨운다

나는 첫눈 내리는 밤을 좁은 방에 앉히고
첫눈 내리는 밤과 조근조근 얘길 나눈다
찰진 홍시 내놓고 포근포근한 밤을 맞는다

첫날 며칠만 보내고 떨어져 사는 신혼 밤
첫날밤 내내 살을 녹이던 당신은
이내 내 곁으로 와서 무릎을 베고 잠에 든다

그러면 나는 꺼낸 첫눈을 냉장고에 넣고
다시 외롭고 차고 긴 겨울밤, 잠자리에 든다



11월 북새통, 내 마음의 시

매 월 꼬박꼬박 나오고 무료인데다가 책 정보도 가득 들어있고
이렇게 좋은 시까지 있으니 무얼 더 바랄까.
나에겐 마치 매 달 새로 맞는 눈 같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요즘 표지엔 계속 재테크나 자기계발서만 나오는 것 같네..
뭐, 모델들은 점점 예뻐지는 것 같지만^-^;